군은 지난해에 이어 행정 혁신 업무 추진 내용과 혁신 우수 사례를 담은 행정혁신 우수 사례집인 ‘세상에 변하지 않은 것이 없다’라는 책자를 발간했다.
참여정부 출범 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을 전공무원과 주민에 파급하고 확산시키기 위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혁신사례를 중심으로 1천부를 제작하여 전국 자치단체 및 실·과소 및 전 읍면에 배부해 혁신을 이해하고 혁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제작 배부한 의령군 행정 혁신 우수 사례집은 지난해 1집에 이어 발간한 2집으로서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먼저 1장에는 혁신을 이해하기 위하여 혁신의 개념과 필요성, 공무원의 혁신 자세를 실었고 2장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의령군에서 추진한 혁신 내용을 담았다.
3, 4장에는 군에서 실시한 혁신 우수사례인 ‘민원 찾아 달리는 행정서비스’, ‘민원택배제 시행’, ‘지방세 인터넷 납부’등 73건과 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발췌하여 수록했다.
전 직원이 혁신을 이해하고 참여해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의령’ 건설의 행동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행정 혁신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받은바 있다.
군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과 투명한 행정을 위하여 다양하고 참신한 혁신 우수사례 선발과 실천을 금년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추진하기로 하였다.
군 관계자는 “모든 업무를 혁신과 연계하여 군민의 편의와 감동을 시킬 수 있게 추진함으로서 혁신이 전 군민에게 확산되고 이행 될 수 있도록 강력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