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4 23:09: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물

재부 북일회 7월 월례회

10.23 야유회 추진, 박강묵 회원 가입
강칠규 고문, 입원 위로금 ‘반환’ 감동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96호입력 : 2022년 07월 28일
 
ⓒ 의령신문

재부 의령군 북일회(회장 김종도)는 지난 7월 25일 오후 6시 30분 북구 덕천동 외식1번가 덕천점에서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강칠규 조인순(재부 의령군향우회 고문) 고문, 이동호(부산시의회 8대 후반기 부의장.지정면), 이순영(부산시의회 8대 후반기 교육위원장.의령며느리.의령읍 고 박남태씨 부인)을 비롯한 회원 24명 중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그동안 갖지 못한 가을야유회를 친목도모 차원에서 오는 10월 23일 추진하기로 하고 9월 월례회(8월 모임 휴회) 시 그 행선지 등 세부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그리고 박강묵(재부 유곡면향우회 수석부회장) 신입회원의 인사가 있었다. 그는 “부산지역 향우사회의 모임 중에서도 고향 선배를 존중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전통 있는 모임으로 알려진 북일회에 입회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회원으로서 북일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입회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근 팔 부상으로 입원치료를 받으며 고생한 강칠규(사진 우) 고문에게는 김종도(사진 좌) 회장이 회원들의 쾌유를 바라는 정성을 담은 위로금을 전달했으나 강 고문은 “이 위로금에 담긴 회원 여러분의 정성은 가슴깊이 받아들이고, 위로금은 북일회의 발전을 위해 되돌려드리겠다.”며 사양했다.

 건강불편으로 오랜만에 참석한 조인순(재부 의령군향우회 고문) 고문은 쾌유를 바라는 회원들의 인사에 “북일회 모임은 언제나 집 근처에서 갖게 되니 가능한 한 참석토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의령신문 창간 23주년을 축하하고 발전을 기원하는 북일회의 광고비 전달식도 있었다. 회원인 의령신문 박해헌 대표는 “재정도 넉넉하지 않은데도 의령신문 발전을 기원하는 북일회 선.후배 회원 여러분의 고향사랑이 담긴 창간23주년 축하광고를 주심에 깊은 감사드리며, 더욱 더 발전하는 고향신문으로 보답하겠습니다.”고 말했다.

 김종도 회장은 인사말에서 “북구지역에 거주하는 고향 의령인들의 친목모임인 북일회에 신입회원으로 참석하신 박강묵 회원님의 입회를 축하하며, 우리 북일회의 맏형이신 강칠규 조인순 고문님의 쾌유를 기원드립니다.”며 “집행부는 늘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받들어 불편함이 없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특히 회원 여러분과 손잡고 참신한 신입회원 영입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말했다.

 박진렬 총무는 “북일회는 부산지역 의령인들의 여러 모임 중 가장 단단하고 저력 있는 향우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영돈 선배님은 고향(정곡면 예돈)에 계시면서도 유사비와 회비를 송금해 주실 정도로 한번 회원은 영원한 회원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어 존경스럽습니다.”며 “앞으로 북일회의 발전을 위해 선.후배 상호간의 관심과 배려와 이해의 덕목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유지에 힘을 모아주시면 좋겠습니다.”고 당부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96호입력 : 2022년 07월 2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성철 의령군의원 자유발언 ‘부자 테마공원’ 조성..
재경 유곡 향우 박인묵 시인 첫 시집,『오후 3시에 읽는 시』발간..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 지명..
6회 재부 의령군향우회장배 골프대회..
윤병열 군의원, 노인보호·농업인 안전 조례 제정..
자굴산 산림휴양시설 숙박·부대·기타시설 이용 꾸준한 증가세 성패 시금석..
제한업종계획구역 신설로 부림산단, 대부분 업종 입주 허용..
의령군 하반기 정기 전보 인사(2025.7.7.)..
의령군의회, 제293회 정례회 폐회..
조순종 군의원, “생활인구 확대” 대안 제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상동 도시재생사업 순항...‘걷고 싶은 골목 조성사업’ 완료..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6.16 부산CC, 112명 참가 대상(77인치 TV) 심민섭 씨 대회발전기금 200만원 찬조 우승 신국재, 메달 임미정 준우승 이..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5,155
오늘 방문자 수 : 8,275
총 방문자 수 : 19,373,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