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 단설 의령유치원(원장 박해란)이 지난 3일 개원했다.
의령읍, 가례면, 칠곡면, 용덕면의 5개 병설유치원을 통합하여 단설유치원으로 설립·운영되는 의령유치원은 의령도서관 옆 3,444㎡ 부지에 지상 2층 건물로 강당과 급식시설, 넓은 놀이터뿐 아니라 에너지 절감을 위한 태양광시설도 갖추었다. 또한, 3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함으로써 학부모들이 유아들을 직접 등·하원시키는 부담을 경감하고, 읍에서 먼 거리에 있는 소인수 유치원의 유아들도 양질의 교육혜택을 누리게 되었다.
의령유치원은 5학급 93명으로 개원하였으며 원장, 원감, 교사, 행정직원을 포함 22명의 교직원이 의령유아교육을 위해 힘쓰게 되었다.
공립단설유치원인 의령유치원은 지역의 취원 대상 유아들에게 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의령관내 교사들의 연구·정보 공유의 장, 거점유치원으로서 지역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소규모 병설유치원이 통합됨으로서 교육예산을 절감하고 소규모 유치원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해지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박해란 원장은 “의령군에서는 14개의 병설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있을 뿐 전문적인 유아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단설유치원 및 사립유치원이 없어 어린이들만을 위한 꿈자리가 필요하였는데 이번 의령유치원의 개원으로 유아들의 성장발달에 맞는 최적의 환경과 교육여건을 갖춘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