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의령군의회 하반기 2년을 이끌어나갈 신임 의장에 전춘원(55·새누리당·다 선거구·지정 궁류 유곡면) 의원이 선출됐다.
전 의원은 3일 의령군의회에서 열린 의장단 선거에서 결선투표 끝에 재적의원 10명 중 5표를 획득해 신임 의장에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남영현 의원(59·새누리당·가 선거구․의령읍 용덕면)이 당선됐다. 전 신임 의장은 제3대와 4대에 이은 3선의원이며 제4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또 운영위원장에 윤영자(비례대표), 자치행정위원장에 손호현(다 선거구), 산업건설위원장에 문봉도(라 선거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전춘원 의장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감독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항상 군민들과 함께해 하반기 의회가 단합되고 더 훌륭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영현 부의장은 “의장을 잘 보필하면서 군민의 복지증진은 물론 군 의회와 지역발전을 위해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자 위원장은 “상반기 운영위원장 경험을 바탕으로 상호 화합하며, 원활한 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의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손호현 위원장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화합을 도모하고, 소통하면서 군민화합할 수 있도록 해 지역발전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봉도 위원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중책을 맡았다. 더욱 더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의회 상임위원회 중 운영위원회는 서철진 전병원 김규찬 문봉도 윤영자 등 5명, 자치위원회는 손호현 김규찬 남영현 윤영자 강성문 등 5명, 산업건설위원회는 신해주 문봉도 전병원 서철진 등 4명으로 각각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