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2 14:31: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종합2

낙서에서 함안소방서 봉사활동

의료봉사 및 소방체험장 행사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10월 01일











지난 23일 의령군 낙서면 소재 청소년수련원에서 함안소방서 클린소방위원회(위원장 이현석) 주최로 ‘의료봉사활동 및 소방체험장’ 행사가 주민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의료봉사활동을 중점으로 함안 중앙병원(병원장 정용진)에서는 의료봉사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뇨검사, 심전도검사, 골다공증 검사 및 전문 의료상담과 진료 등 무료 건강검진으로 병·의원 등 복지시설의 부족으로 각종 복지수혜의 사각지역에 있는 열약한 여건의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함안소방서 클린소방위원회(공직 부정부패방지를 위한 여론청취 및 시책 자문기구)생필품 기증, 함안소방서 소화기 기증 및 물소화기, 응급처치, 인공호흡 등 소방체험장을 운영하여 소방장비전시와  화재진압과정을 사진으로 담아 생생하고 위급한 상황을 느끼게 하였다.


낙서면의용 여성소방대 허남선 대장과 회원들은 국밥과 다과를 주민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칸타빌레 색소폰 동호회  위문공연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진행으로 시종일관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낙서면 오운리 이선두(77) 어르신은 “소방서의 하는 일이 화재진압과 위급환자수송인줄 알았는데 병원과 연계하여 이런 봉사활동도 하는 줄 몰랐다. 소방서와 병원이 봉사활동을 함께한 오늘 같은 행사가 낙서면에서는 처음인 것같다.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함안소방서 류인숙(소방행정주임)은 "이번 행사는 함안소방서와 의령소방서의 통합으로 소방서가 함안에 위치하고 있어 소외될 수 있는 지역을 찾아 낙서면에 오게 되었다. 사실 행사 준비 걱정에 어제는 밤잠을 설쳤다. 이번 행사로 의령과 그리고 낙서면에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감회를 밝혔다. 성의정 명예기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10월 0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토뉴스
지역
독립운동가 안희제 발자취 좇는...'백산 나라사랑 너른마당'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