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09 06:04: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부림초, 학예발표회 성황

필코리아 글로벌페스티발도 함께 열어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4일

부림초, 학예발표회 성황

필코리아 글로벌페스티발도 함께 열어

 

외국 유학생 100여 명 참여

정영만 향우 고향사랑 열정

 

부림초등학교(교장 박태정)는 지난 30일 일요일 대구지역 외국인 유학생 100여명과 함께 필코리아 글로벌페스티발 및 부림초등학교 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총동창회(회장 정영만) )스톨러제이농촌복지연구원(이사장 정영만) )한국힐링문화연구원이 공동 주최·주관했다.

이날 오영호 의령군수, 손호현 군의회의장, 문봉도, 김철호 군의원, 이호섭 작곡가, 권중한 부림면장, 박동의 남해고 전 교장, 김세호 이사장, 이태호 교수, 강홍원 운영위원장, 최수미 학부모회장 등 학생, 학부모가 참석했다.

정영만 총동창회장은 고향을 지키는 여러분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외국인을 위해 외국어로 의령군을 유창하게 소개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영호 의령군수, 손호현 군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과 농촌학교 학생들과 필코리아 글로벌페스티발 및 부림초등학교 학예발표회를 함께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중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1부 행사에서 모교 18명 학생으로 구성된 풍물부가 공연을 시작했다. 공연은 1학년 첫인사로 예쁘게 봐주세요 2학년 즐거운 동요메들리 실로폰 연주 가야금부에서 가야금기악 그윽한 가야금의 울림 부채춤으로 꽃의 요정 34학년 학생들의 음악은 사랑을 싣고 리코더 연주 유치원 12명의 구성으로 꼬마 천사들의 멜로디 핸드벨 연주 댄스부에서 우리는 댄싱스타 스포츠댄스 56학년 학생의 사랑으로 하나되는 우리 오카리나 연주 가야금부에서 열두줄의 아름다운 선율로 가야금병창 락밴드부에서 응답하라! 포르테 연주로 이어졌다. 박태정 교장은 잊어진 계절로 색스폰 연주를 선보여 박수를 받기도 했다.

2부 행사에서 운동장에서 부스체험으로 세상의상 배워보고 입어보세요 감사편지와 건강음료 함께 나누요 망개떡 시식 및 함께 만들어요 스피드, 퍼즐맞추기, 인물찾기, 요술풍선, 함께 놀아요 전통다도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음악체험 솜사탕 템블러 받기 등의 부스 체험을 한 후 강강술래로 외국 유학생과 글로벌 문화를 함께 체험하는 축제가 되었다.

정영만 총동창회 회장은 그 동안 대구지역 간부경찰관, 교수진 등 많은 이들에게 의령을 소개하기 위해 수차례 방문해 의령 9경을 소개하고 의령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진행..
의령농협 , 이재욱·박주연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의령소방서, 근속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 안전교육 실시..
5월 어린이날,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작은학교 체육대회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급식소 현장 특별점검 실시..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의령 청년 가게 9호점 오픈....올해 말까지 2개소 추가..
의령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진행..
경남 삶 만족도 1위 의령군, “공무원 역량 강화로 수성 다짐”..
포토뉴스
지역
의령교육지원청 개청식 행사 가져 공유의 시대, 새로운 교육, 의령교육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