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5-08 22:1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박스기사 전체

지방의회 부정선거 정치공방 비화

여야 도지부 잇따라 성명 발표, 정치공세 본격화 조짐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7월 28일
시의회 의장선거 금품수수 및 개표부정 논란과 관련, 각 정당이 논평과 성명을 잇따라 발표하는 등 정치공방으로 비화되고 있다.

열린우리당 경남도당은 지난 26일자 논평에서 ¨최근 지방의회 원 구성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런 일로 잡음이 계속되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한다¨면서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공문을 도당 위원장 명의로 창원지검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당은 이날 논평과 함께 진해시의회 개표부정 논란과 관련, 한나라당 국회의원과 시의원들의 조직적 개입이 의심된다는 내용의 열린우리당 진해시지구당 관계자의 보고서를 공개하는 등 정치공세에 나섰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경남도당은 28일 성명서와 보도자료를 잇따라 내고 ¨열린우리당이 진해시 의장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조직적으로 부정선거에 개입했다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나라당은 성명에서 ¨열린우리당 주장이 사실이라면 증거자료를 즉시 제출해야 할 것¨이라며 ¨열린우리당의 정치공세와 흑색선전에 대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의 조직적 개입의혹을 주장한 열린우리당 진해지구당 관계자에 대해서는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에 앞서 민주노동당 경남도당도 창원시의회 의장단 선거과정에서의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시의회에 자체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한편, 의혹을 폭로한 정한식 시의원에게도 구체적인 정황과 사실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박유제 기자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7월 2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진행..
의령농협 , 이재욱·박주연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의령소방서, 근속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의령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운전자 및 보호탑승자 안전교육 실시..
5월 어린이날, 의령교육지원청 주관 작은학교 체육대회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급식소 현장 특별점검 실시..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의령 청년 가게 9호점 오픈....올해 말까지 2개소 추가..
경남 삶 만족도 1위 의령군, “공무원 역량 강화로 수성 다짐”..
의령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진행..
포토뉴스
지역
의령교육지원청 개청식 행사 가져 공유의 시대, 새로운 교육, 의령교육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