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주제로 즉문즉설
평화재단 이사장이자 사회운동가인 법륜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 의령강연이 오는 4월 16일 오전 10시 30분 의령군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법륜스님은 지난해 9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37개 대도시에서 즉문즉설 ‘100회 강연’을 진행하였다. 1천여 건이 넘는 다양한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으로 6만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생활 속의 행복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세상의 대안을 제시했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삶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청중이 묻고 스님께서 바로 그 자리에서 답변을 해주는 대화 콘서트이다. 미리 준비되거나 짠 대본 없이, 즉각적인 질문과 통쾌한 답변으로 현장의 청중과 대화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웃음 넘치는 한마당을 만든다. 또 즉문즉설은 한 주제에 매인 일반 강연과 달리 즉석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질문자와 상담자, 그리고 듣는 청중 모두가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열린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 경계 없는 질문과 전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2012년에는 즉문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하고 있다. 2월 6일 ‘봄 100회 강연’을 시작으로 여름 100회, 가을 100회 강연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개인의 희망적인 가치관을 통해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의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