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7 20:31: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의령딸기 `신선달콤`` 단일화

3개 브랜드 통합 11월부터 출시… 포장 디자인도 바꿔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10월 27일
그동안 의령딸기, 새미실딸기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판매되던 군 관내 생산 딸기가 `신선달콤 의령딸기``로 브랜드명이 통합 단일화돼 시판되게 됐다.
 또 타지역 제품들과도 차별화와 고급화를 위해 재배방법도 친환경농법으로 대폭 개선된다.
 의령군과 의령딸기연구회(회장 주이돈)는 의령딸기 인지도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해 그동안 여러 가지 브랜드로 시판되어 오던 관내 생산 딸기브랜드를 단일화하기로 하고 딸기포장디자인과 브랜드명 단일화 작업을 추진한 결과 단일브랜드명으로 `신선달콤 의령딸기``를 선정해 사용키로 하는한편 포장디자인도 새로 도안해 단일화시켰다.
 군은 따라서 다음달(11월) 중순께부터 첫 수확예정인 딸기부터 새 통합브랜드인 `신선달콤 의령딸기`` 상표로 전국에 출하된다고 밝혔다.
 군 관내에서는 그동안 딸기 브랜드로 `의령딸기`` `새미실딸기`` `골짝딸기`` 등 상표가 여러 가지로 출하돼 인지도와 신뢰도 등에서 혼잡을 빚는 등 타지역 상품과 경쟁력에서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와함께 군은 의령딸기 고급화를 위해 재배방법도 친환경농법으로 개선시켜 의령딸기 품질인증화 작업도 병행키로 했다.
 군은 우선 시범실시중인 2개 농가에 대해 올 안으로 농산물품질관리원에 품질인증 신청을 하고 내년에는 관내 대다수 딸기 재배농가도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강성곤지도사는 친환경재배를 위해 그동안 약재사용을 통해 병충해 방지를 해오던 것을 앞으로는 진딧물·응해 등 미생물과 병충해 천적을 이용해 방지하는 등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방법을 바꾼다는 것이다.
 또 조직배양 증식을 통해 바이러스무병묘를 딸기농가에 보급할 계획으로 있으며 유황훈증기 등을 이용해 저농약 재배토록 하는등 친환경농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관내에는 현재 대의·화정·용덕면 등 7개 읍면에서 44가구가 참여해 모두 8개 딸기작목반(214동, 4만여평)을 운영하고 있으며 년간 약 4백여톤의 수확으로 18억여원의 농가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성인 기자>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10월 2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향우 만남의 장⌟에서 고향사랑 기부 4천만 원 ‘잭팟’ 터져..
가족의 사랑과 상처, 그리움과 화해 ‘비손’으로 풀어낸 장구 송철수 이야기..
의령군 부림면 옥동마을, 특산물 양상추 축제 개최..
태양광 발전시설 규제 더 한층 강화..
의령군, `우순경 사건` 위령탑 이어 올해 희생자 추모공원 조성..
의령군 아동복지 대폭 강화...경남 육아만족도 1위 이어간다..
의령농협, 조합원 300명 농협케미컬·남해화학 선진지 견학 시행..
한국생활개선의령군연합회,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령청소년문화의집,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선정..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포토뉴스
지역
축제 주제 (과거와 현재의 만남 “나도 의병”)과도 맥 같이 해..
기고
기고문(국민연금관리공단 마산지사 전쾌용 지사장) 청렴, 우리의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에서부터..
지역사회
내년 폐교 앞두고 정기총회 오종석·김성노 회장 이·취임 24대 회장 허경갑, 국장 황주용 감사장, 전 주관기 48회 회장 류영철 공..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6,939
오늘 방문자 수 : 12,424
총 방문자 수 : 18,856,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