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회장 김석기․재울산 의령군향우회장)는 지난 11월 13일 오후 7시 울산 무거동에 있는 스카이 횟집에서 임원회의를 열고 지난 4월 정기총회 이후 새롭게 구성된 임원 소개에 이어 각 지역 향우회 상호간의 교류 활성화 등 관심사를 논의했다.
김석기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우리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고향이 의령이란 인연만으로 서울, 부산, 대구, 마산․창원, 양산 등지에서 한걸음으로 모였다.”며 “이 자리가 고향발전과 향우회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년 간 임원회를 봄과 가을에 회장지역에서 각 한차례씩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합회 발전방안으로 회장 및 임원을 역임한 분들의 참여율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데 견해를 같이하고, 이를 위해 내년 정기총회 때 이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키로 했다.
이날 참석 임원들은 이종규 이사(재경 의령군향우회 상임부회장), 신학명 부회장(재부 의령군향우회장), 정원식․구병회 이사(재부 의령군향우회 자문위원), 이상열 고문(재대구 의령군향우회 고문), 이원진 부회장(재대구 의령군향우회장), 허홍중 감사(재대구 의령군향우회 부회장), 김진욱 이사(재대구 의령군향우회 사무국장), 김석기 회장(재울산 의령군향우회장),이명기 상임 부회장(재울산 의령군향우회 부회장), 강병우 상임부회장(재울산 의령군향우 총무), 곽동백․전용찬․허신도․정종열 이사(울산), 안홍달․이명수․홍성봉․최종순 이사(마․창), 남택일 부회장(재양산 의령군향우회장), 강계석 이사(재양산 의령군향우회 총무)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박해헌 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