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9:46: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제12대 의령축협 조합장선거 후보자 인터뷰

“4년 경험 바탕 으뜸조합 만들 터”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8월 09일
“4년간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령축협을 전국 으뜸조합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다시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조합의 이념이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에 있는 만큼 항상 헌신적 봉사가 우선돼야 한다고 봅니다”
 현 의령축협조합장인 박종효(45·용덕 교암·사진) 후보는 제12대 조합장선거에 또다시 출마하게된 배경을 이같이 말하고 조합원 이익과 조합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특히 지난 4년간 조합을 이끌면서 공개·투명 경영을 통해 매년 10%이상씩 성장을 이루는 등 조합의 경제사업활성화 기반을 확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자부했다.
 박 후보는 따라서 앞으로 조합이 더욱 발전하고 조합원들의 이익 극대화를 위해서도 기존 신용사업 위주에서 경제사업 위주로 조합정책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를 위해 조합이 주체가 돼 한우브랜드사업화를 적극 추진해 나가는 한편 한우경매사업과 한우 위·예탁사업, 축산분야 컨설팅사업 등 신규사업 발굴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조합 및 지역축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축산업의 규모화가 이뤄져야 하며 조합원과 조합직원들 자신이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 참여할 때만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자신이 중앙회와 정부 등으로부터 많은 지원을 이끌어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밀어달라고 부탁했다.
 박 후보는 용덕초, 의령중, 진해고, 진주농전 졸업 후 의령축협 근무(14년), 의병청년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의령로타리클럽 부회장, 군 체육회 이사, 군 행활체육회 이사, 창원지법 군법원 민사조정위원, 의령경찰서 보안지도요원과 제11대 의령축협 조합장을 맡고 있다.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8월 0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공간’에 ‘서사’ 더한 교육의 미래 실현”..
南 제2 출렁다리·北 도깨비마을(?) 관광 균형 발전 도모..
어린 시절 외갓집 가는 풍경처럼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대의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구성 식당가, 릴레이 점심 나눔 행사..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면 피해 복구비의 70%, 국가가 지원..
가례면 ‘퇴계 선생 처갓집 가는 길 조성사업’으로 제2 출렁다리, 내년 건설 추진된다..
포토뉴스
지역
경남동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체 인사 간담회”개최..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2,895
오늘 방문자 수 : 11,080
총 방문자 수 : 19,843,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