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7 01: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해설

악기로 고운심성 키운다

의령초교, 특기적성교육 중간발표회 가져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7월 25일
의령초등학교(교장 이용옥)는 지난 3월부터 실시한 ‘특기적성 교육활동’의 중간 발표회를 지난 7월 16일 군민회관에서 가졌다.
 정혜진·이선희 학생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영남 사물놀이(노수현 외 19명)△정구부의 라켓을 이용한 스트레칭(이동곤 외 15명)△관악합주(김수현 외 36명) 등 3개 부문에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펼쳤다.
 특히 관악부는 플롯 2중주, 클라리넷 연주, 앨토 색소폰 연주 등 총 8개 부문에서 솜씨를 펼쳤다.
 이날 발표에 나선 학생들은 쑥스러워하는 한편 서툰 솜씨일 지라도 맡은 바 최선을 다했고, 사회를 맡은 학생들은 낯설기만 한 금관·목관 악기의 특징과 쓰임새 등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더욱 유익한 자리가 됐다.
 이용옥교장은 “시골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플롯·색소폰 등 관악기를 시간적 여유가 있는 초등학생 때 배운다는 것이 학생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이다. 악기를 다룬다는 것은 또한 학생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고운 심성을 길러주어 인성교육 차원에서 아주 훌륭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초등학교에서는 올 3월부터 특기적성교육으로 컴퓨터, 정구, 사물놀이, 관악부를 운영하고 있다.
 관악부의 경우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타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지원자를 모집해 이달 26일부터 교육에 들어간다.
<김용란기자·ysrh@naver.com>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4년 07월 2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자기 자리에서 최선 다하는 것 “그것이 나라 사랑이고 의병의 일”..
한우산 터널 8월 이후 개통 예정..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24년 첫 위령제 ’25년 추모공원 준공 오태완 군수, 궁류면민 감사패 받아..
의령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의령소바그룹 박현철 회장, 고향사랑기부 2,000만원 기부금 기탁..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1000명 동심 가득’ 의령군 즐거운 어린이날 행사 마무리..
포토뉴스
지역
오태완 의령군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2년 연속 '우수'...올해 '최우수(SA)' 달성 목표달성·주민 소통...'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