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2 03:44: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해설

읍 구름다리 인근 국밥촌 조성

30억 들여 소바집 등도 추진 낙서면 자연늪지 확장 눈길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7년 02월 08일

의령군, 읍·면정 합동보고회


 




의령군은 지난 1월 25일 군수의 읍·면 순시에 따른 시간과 인력, 예산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군정 및 읍·면정 합동보고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의령읍 국밥촌 조성, 낙서면 자연늪지 확장으로 친환경 관광지 개발, 궁류면 민속제품 생산 사업단 확대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이 보고돼 눈길을 끌었다.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김채용 군수와 전 실과 사업소장, 제훈 군 의회 의장과 군 의원, 도의원, 군 단위 기관단체장, 농공단지 대표자,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합동보고회는 지난해 군정 성과와 2007년도 군정목표, 역점 시책 등을 설명하고 의령읍을 시작으로 각 읍·면장이 읍면별 사업과 추진방향 등을 보고했다.


군은 보고회에서 지난해 군정 성과로 지역경제 활력 회복과 민생안정 대책 강화, 환경변화에 대응한 1차산업 육성, 개발과 보존이 함께하는 미래형 도시건설, 향토문화 창달과 특색 있는 관광 인프라 구축, 건강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보전, 수요자 중심의 밝고 건강한 복지사회 건설, 지방분권과 혁신을 선도하는 자치 군정실현 등을 꼽았다.


또 올해 군정 목표를 ‘군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의령’으로 내세우고 지역경제의 경쟁력 강화와 서민생활 안정,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및 친환경 고품질 과학영농, 미래를 준비하는 쾌적하고 균형 있는 지역 개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 관광 인프라 구축,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청정환경 조성,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건강한 복지사회 실현, 신뢰와 감동의 자치행정 실천 등을 2007년도 군정 역점시책으로 제시했다.


또 미래 의령의 비전으로 주거환경의 획기적 개선, 문화유적지 관광자원화, 함양·의령·울산 간 고속도로 개통, 첨단 산업단지 조성, 대단위 연수·연구단지 조성, 고소득 작목 개발, 판매 체계 구축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보고회 이후 건의 사항을 받는 등 질문을 받고 군민들의 자유로움 참여의 시간을 가지기로 해 이날 군민들의 기대가 많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보고회만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또 군수가 읍·면을 순시한다고 밝혀 읍·면 순시에 따른 시간과 인력, 예산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열린 보고회 의미를 무색하게 했다. <최진정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7년 02월 0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공간’에 ‘서사’ 더한 교육의 미래 실현”..
南 제2 출렁다리·北 도깨비마을(?) 관광 균형 발전 도모..
어린 시절 외갓집 가는 풍경처럼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대의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구성 식당가, 릴레이 점심 나눔 행사..
가례면 ‘퇴계 선생 처갓집 가는 길 조성사업’으로 제2 출렁다리, 내년 건설 추진된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면 피해 복구비의 70%, 국가가 지원..
포토뉴스
지역
의령 대의면청년회·문화꽃집 수해복구성금 250만원 기탁..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115
오늘 방문자 수 : 1,415
총 방문자 수 : 19,856,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