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5 00:44: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종합

‘대한민국 부자1번지’ 브랜드로 의령군, 축제관광도시 부문 수상

2025 K-브랜드 어워즈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7일
의령군은 ‘K-브랜드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부자1번지 의령’ 브랜드로 축제관광도시 부문을 수상했다고 지난 2월 21일 밝혔다.

2025 K-브랜드 어워즈는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를 이루며 국가 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한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의령군은 2022년 ‘부자 기운’과 ‘솥바위’라는 특별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을 만들었고, 지난해 3회 축제에는 24만 명이 방문하는 흥행 기록을 세우는 등 특화된 지역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대한민국 부자1번지’라는 브랜드를 통해 탄생한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이 행복하고, 건강하고, 사랑이 넘치는 ‘진짜 부자’의 의미를 수많은 사람에게 전파하는 감동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또한 부자축제가 단순히 물질적인 부(富)만 좇는 축제가 아니라 ‘부자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삶의 자세’를 배우는 ‘리치리치 페스티벌’의 지향점이 지금 시대정신과 맥을 같이 한다고 전했다.

오태완 군수는 “5회 축제가 되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리치리치페스티벌이 이름을 올리게 될 것이라는 약속은 유효한 현재 진행형”이라며 “사람들이 사시사철 놀러 오는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 의령의 변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2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위대한 한글학자, 민족운동가 고루 이극로 박사 기념비 제막식..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혜림학원 찾아 ‘하늘반창고 키즈’ 사회공헌활동 실시..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농번기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정상 운영...7월 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