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1 22:32: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92.5점 `역대 최고점`

군민 503명 설문조사...5년 사이 최고 점수
만족도 92.53점...전년 대비 1.33점 증가
공무원 친절도 '최고점', 편의시설 '최저점'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9일
의령군(군수 오태완) 민원서비스가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92.53점을 받았다. 종합만족도 92.53점은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최근 5년 사이 가장 좋은 점수로 전년 대비 1.33점이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의령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군민 503명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항목은 민원처리 소요시간, 공무원 태도 및 친절도, 업무숙련도, 공정성, 편의시설 등 9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이 밖에도 직원 전화친절도 병행하여 조사했다.

모든 항목 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상승했다. 민원처리 소요시간, 민원관련 정보의 충분성, 담당창구 위치 및 담당자 파악 조사 항목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특히 공무원 업무숙련도는 2.78점이 상승해 최대 증가 폭을 보였다.

최고 점수(95.23점)는 '공무원 태도 및 친절도' 항목에서 나왔다.

청렴 관련해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군민들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금품, 향응, 부당한 청탁을 받았냐는 질문에 503명 모두가 '전혀 그렇지 않다'고 응답했다.

다만 방문기관 편의시설 이용은 85.92점으로 평가항목 중에서는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주차공간과 휴게실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아울러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에서는 89.33점으로 전년 대비 0.51점 상승했다. 응대 단계 중 경청태도·설명 태도에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의령군 민원서비스는 대외적으로도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고, 행안부 주관 국민 행복민원실에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오태완 군수는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임시정부 독립자금 60% 조달… 실질적 독립운동 기반..
용덕 출신 전재수, 해수부 장관 취임..
“‘공간’에 ‘서사’ 더한 교육의 미래 실현”..
南 제2 출렁다리·北 도깨비마을(?) 관광 균형 발전 도모..
어린 시절 외갓집 가는 풍경처럼 의령예술촌 ‘2025 여름낭만전’ 열려..
민생 기동대 현장 출동하면 의령 생활민원 수리수리 뚝딱 해결..
정곡중 마영민, 개인 단식 우승 ‘파란’..
대의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에게 구성 식당가, 릴레이 점심 나눔 행사..
가례면 ‘퇴계 선생 처갓집 가는 길 조성사업’으로 제2 출렁다리, 내년 건설 추진된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면 피해 복구비의 70%, 국가가 지원..
포토뉴스
지역
의령 대의면청년회·문화꽃집 수해복구성금 250만원 기탁..
기고
김상권 전) 경남교육청 교육국장..
지역사회
투쟁 차원 넘어선 실천적 민족경제 건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재훈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2,686
오늘 방문자 수 : 9,369
총 방문자 수 : 19,854,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