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2 08:07: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삼성전기, 8년 동안 삼성 이병철 회장 생가 있는 정곡면 기부 실천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12일
삼성전기(주) 부산사업장이 지난 11일 추석을 맞아 의령군 정곡면의 경로당 20개소에 라면·커피믹스·화장지 등 총 60박스, 약 9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정곡면은 삼성그룹 이병철 회장의 생가가 있는 곳으로 삼성전기는 2015년 정곡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명절마다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삼성전기(주)가 2016년부터 기부한 물품 금액은 지금까지 1억 4천만 원에 달한다. 또한 홍의장군축제 등 큰 행사에 정곡 면민들을 위해 버스를 임차해 주고, 매년 체육 대회에 1,500만 원 정도의 물품을 기탁 해왔다.

한편 삼성전기(주) 부산사업장의 훈훈한 물품 기탁은 그동안 기업 측에서 언론에 알리기를 한사코 손사래를 쳐 그 선행이 묻혔으나 정곡면사무소는 삼성전기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자는 데 의견을 모아 이번 보도로 이어지게 됐다.

우성택 삼성전기(주) 부산지원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군 정곡면장은 “매년 명절마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해서 후원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탁된 물품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추석을 보내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9월 1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사내 저널리즘 교육..
56년차, 나이가 대수냐… 세대차 뛰어넘은 대의초 총동창회..
“사랑·화합·소통하는 궁류인”..
신반정보고 학교운영위원장 정성기, 의령군 협의회장 선임..
1999년 폐교된 가례초 갑을분교에 ‘의령군 살아보기’ 임대주택 건립..
의령군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孝 편지쓰기” 운동 전개..
용덕면민 체육대회·어르신 한마음 축제 성료..
칠순 이벤트로 훈훈했던 제33회 의동중 동창회 한마음 축제..
의령홍의장군축제 참가 단체,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580만원 기탁..
제11회 경상남도 발달장애인 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토뉴스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