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30 15:02: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17일
의령소방서(서장 김종찬)는 공사장에서 이뤄지는 용접ㆍ용단 작업 시 불티로 인한 화재 위험에 주의를 당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건축 공사장은 작업 환경 특성상 가연성 자재가 많이 적치돼 있어 작은 불티에도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용접ㆍ용단 작업 시 주변 가연물 제거 ▲작업 후 잔여 불씨 확인 ▲작업 반경 5m 이내 소화기 비치 ▲인화성ㆍ폭발성 등 물질은 별도 장소 보관 등 공사장 내 안전수칙을 당부한다.

김종찬 서장은 “화기를 취급하는 건축 공사장에선 순간의 방심이 대형 화재를 불러올 수 있다”며 “공사장 관계자들께선 안전수칙 준수와 함께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려 달라”고 말했다.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17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농림축산식품부 324억 규모 ‘농촌협약’ 체결..
의령군가족센터 부부대상 ‘행복을 더하는 부부학교’ 프로그램 진행..
의령군, 우순경 총기사건 희생자 넋 42년 만에 위로..
‘좋은데이 무학’과 동부농협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행사 실시..
의령천 공설운동장 앞∼박물관 앞 500명 낚시대 500m 드리워 ‘또 다른 장관’..
“움틀 꿈틀 곤충이야기“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봄축제 한창..
의령신문 시민기자 간담회 가져..
의령 4·26 넋이시여, 편히 잠드소서!..
‘제14회 천강문학상 시상식’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교육지원청은 29일 지역 내 유·초·중학교 통학버스 운전원 및 보호탑승자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어린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