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5 05:08: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백삼종 대행, 현장행정 강화키로

첫 확대 간부회의 주재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9일
‘보고 위한 보고서는 작성하지 않는다’
백삼종 대행, 현장행정 강화키로


첫 확대 간부회의 주재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52)은 원활한 군정 추진을 위해 6일 오전 9시 군청회의실에서 백삼종 권한대행의 주재로 국장, 관·과·소장과 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는 ‘보고를 위한 보고서는 작성하지 않는다’는 지침에 따라 나열식 주간업무 보고형식의 틀에서 벗어나 현안 사항과 중점 사항만 보고하는 등 회의문화를 개선하고 현장행정을 강화하기로 했다.
백삼종 권한대행은 인사말에서 “의령군민의 한 사람이 되었다. 어려운 군정 여건을 군민과 600여 공직자들과 소통하면서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군정을 펼쳐 의령군의 발전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의령은 그동안 군민과 공직자들의 희생과 노력 덕분으로 현재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과 예방으로 단 한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의령군은 백삼종 권한대행 주재로 부군수실에서 3, 6일 양일간 각 부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 위주로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요업무 보고회는 신속한 군정현황 파악과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군수 부재로 인한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부서별 업무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여 미비 사항에 대한 보완 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백삼종 권한대행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우리 의령이 경남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령에 맞는’, ‘의령에만 있는’ 특수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취임하여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백삼종 권한대행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별도의 취임식은 하지 않고 충혼탑과 충익사를 들러 참배한 후 군 의회와 기관단체를 방문하는 등 첫 일정을 수행했다. 백삼종 권한대행은 행정자치부 총무과를 거쳐 경남도 정책기획관실(기획담당), 도의회 입법예산분석담당관, 서부정책과장, 행정과장을 역임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2025년 상반기 지면평가..
귀농 귀촌 코믹 음악극 ‘지금 내려갑니다’ 공연..
‘近者悅 (근자열), 遠者來(원자래)’에 진력하는 언론..
박씨종친회의령군지부 이사회..
숲속의 나무들이 가마이 서있는거겉제 박상틔우는 이바구꽃이 ‘천지삐까리’다..
일상에서 루틴하게 떠나는 경남 3대 별 관측 명소… 은하수가 반기는 ‘순수’ 여행..
한국자유총연맹 의령군지회, 천광학교 체험학습 서포터즈 봉사활동 전개..
칠곡 옛 의춘중 부지에 건립 ‘도란도란’ 청년임대주택 8월 준공..
한우산 터널 빠르면 10월 말 개통..
경상남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차질 없이 준비..
포토뉴스
지역
의령 동부농협, ‘농업인 자녀 학습꾸러미 전달식’ 관내 부림초등학교 및 신반중학교 입학생 대상 학습에 필요한 학습용품 꾸러미 및 무선이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