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1 08:04: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향토음식 선정 군민 설문조사

온·오프라인으로 27일까지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86호입력 : 2022년 02월 28일
의령군은 지난 14일부터 의령군 향토음식 선정에 앞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의령군 고유의 향토음식 발굴・육성 및 지원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군민을 대상으로 향토음식 선정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향토음식”이란 의령군에서 전승되어 내려오는 고유한 음식이나 지역특산물을 이용하여 조리한 음식으로⌜의령군 향토음식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선정된 음식을 말한다.
 설문조사 참여 방법은 의령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는 오프라인 방식 모두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의령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의령군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추천하고 싶은 음식을 조사하며, 외식관련 기관, 요리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령군 향토음식심의위원회’에서 설문조사 결과 등 의견을 수렴하여 3월 중 의령군 향토음식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지역민끼리만 알고 먹기에 아까운 향토 음식으로 서부경남 7개 시·군 대표 향토음식을 선정했는데 의령군 대표음식으로 망개떡과 메밀국수(소바)가 선정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토음식을 선정 후 향토음식 보존・계승을 위해 표준 조리법을 확립하고, 향토음식점을 지정하는 등 의령군 향토 음식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586호입력 : 2022년 02월 2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상동 도시재생사업 순항...‘걷고 싶은 골목 조성사업’ 완료..
재경 유곡 향우 박인묵 시인 첫 시집,『오후 3시에 읽는 시』발간..
자굴산 산림휴양시설 숙박·부대·기타시설 이용 꾸준한 증가세 성패 시금석..
의령군 하반기 정기 전보 인사(2025.7.7.)..
의령군·중국 요성시 첫 교류 미술전..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의령신문 2025년 상반기 지면평가..
경남도립미술관, 2025년 2차 전시 개막..
귀농 귀촌 코믹 음악극 ‘지금 내려갑니다’ 공연..
의령군·창원시 범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5백5십만원 기탁..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