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9 08:0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덕실 대봉곶감

의령군 명품곶감으로 변신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6일
덕실 대봉곶감
의령군 명품곶감으로 변신
ⓒ 의령신문
곶감이 의령군의 새로운 먹거리로 변신하여 명품 곶감으로 태어나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의령읍 중리에 위치한 의령 덕실 대봉곶감은 지역적으로 밤낮의 기온 차가 크고, 오염원이 전혀 없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대봉감의 원료를 사용해서 색깔이 곱고 당도가 높은 곶감을 생산하고 대도시 소비자들이 선물용 또는 어린이 영양 간식으로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유기농 감식초를 사용해 감식초 안에 들어있는 유산균을 곶감 속으로 삽입하는 기술을 2013년도 특허를 획득하였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유일한 유산균이 들어 있는 맛좋고 쫄깃쫄깃한 곶감을 15만개 생산하며 덕실 대봉정보화마을, 인터넷, 직거래를 통해서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의령군농업기술센터는 위생적인 곶감 건조장 설치와 자동 과실선별기, 감 박피기, 항온·항습기 등 위생적인 최고품질의 곶감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곶감 생산을 위해 농가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의령군 명품 곶감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해 나갈 계획이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상동 도시재생사업 순항...‘걷고 싶은 골목 조성사업’ 완료..
재경 유곡 향우 박인묵 시인 첫 시집,『오후 3시에 읽는 시』발간..
자굴산 산림휴양시설 숙박·부대·기타시설 이용 꾸준한 증가세 성패 시금석..
의령군 하반기 정기 전보 인사(2025.7.7.)..
의령군·중국 요성시 첫 교류 미술전..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경남도립미술관, 2025년 2차 전시 개막..
의령군자원봉사센터, 따뜻한 마음한끼 반찬봉사활동 사업 진행..
의령군·창원시 범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5백5십만원 기탁..
의령군 유곡면, ‘호국 의병의 발상지’ 표지석 제막..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