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5 01:3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자굴산 골프장 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

10분만에 처리 강행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2월 19일

공무원 동원해 반대면민 진입 차단


 


자굴산 골프장과 관련, 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가 칠곡면민들의 거센 반발에도 날치기 처리됐다.


이 같은 날치기 처리는 앞서 2차례나 주민설명회가 무산된 데다 칠곡면 종합개발계획 지역주민 간담회가 개최된 이후에 강행됐다.


이에 따라 군은 종합개발계획 간담회로 면민들의 반발을 잠재우지도 못한 채 자굴산 골프장 추진의중을 드러내고 면민들을 자극하는 결과를 빚어 자굴산 골프장을 둘러싸고 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가 13일 오후 2시 칠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10분만에 동원된 공무원들이 반대면민들의 진입을 차단한 채 날치기 처리됐다.


이 과정에서 반대면민들이 설명회장에 진입하려다 이를 막는 공무원과의 몸싸움 끝에 면민이 계단에서 넘어져 병원으로 후송되기도 했다.


반대면민들은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칠곡면민은 2∼3명뿐이다”며 “면민들의 참석을 차단하는 주민설명회는 원천무효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당초 생략한 채 지난 1월 중에 자굴산 골프장 군계획시설 결정을 경상남도에 신청할 계획이었지만 주민설명회를 다시 개최하라는 군수의 당초 방침 변경 지시에 따라 추진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서 군은 지난 31일 칠곡면 종합개발계획 지역주민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역주민간담회는 자굴산 골프장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핵심내용인 의령상수도 급수구역 확장, 갑을지구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마을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자굴산 골프장 추진에 따른 면민들의 최대 반발요소인 지하수 고갈우려와 관련된 사항을 담고 있어 면민들의 반발을 잠재우기 위한 절차로 인식됐다.


그러나 이날 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가 날치기 처리되면서 자굴산 골프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전망이다. 군내에서 자굴산 골프장 군계획시설 결정을 경상남도에 신청하는 절차는 마무리했지만 면민들의 반발을 잠재우기는 실패했기 때문이다.


이날 반대면민들은 이장단의 전원 사퇴 등 실력행사와 함께 법적대응을 천명하고 나서 주목되고 있다.


앞서 환경성검토 주민설명회는 지난 11월 15일에 이어 지난 12월 24일에도 면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진행되지 못한 바 있다. <유종철 기자>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8년 02월 19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허재도
칠곡에 골프장을 만드는 것을 반대해요
왜나면 지하수개발로 주민들은 어떤 물을 먹어야 되는지 골프장에서 지하수를 개발을 하지않고 농약도 살포하지 않을것인지 그것을 알고싶군요
03/18 15:10   삭제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신문 2025년 상반기 지면평가..
귀농 귀촌 코믹 음악극 ‘지금 내려갑니다’ 공연..
‘近者悅 (근자열), 遠者來(원자래)’에 진력하는 언론..
박씨종친회의령군지부 이사회..
숲속의 나무들이 가마이 서있는거겉제 박상틔우는 이바구꽃이 ‘천지삐까리’다..
일상에서 루틴하게 떠나는 경남 3대 별 관측 명소… 은하수가 반기는 ‘순수’ 여행..
한국자유총연맹 의령군지회, 천광학교 체험학습 서포터즈 봉사활동 전개..
칠곡 옛 의춘중 부지에 건립 ‘도란도란’ 청년임대주택 8월 준공..
한우산 터널 빠르면 10월 말 개통..
경상남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차질 없이 준비..
포토뉴스
지역
의령 동부농협, ‘농업인 자녀 학습꾸러미 전달식’ 관내 부림초등학교 및 신반중학교 입학생 대상 학습에 필요한 학습용품 꾸러미 및 무선이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