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8 20:07: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향우문화

전국 자굴산악회 합동 산행대회 성료

문경새재에 자굴산악인 260명 참가 친선 다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10일
전국 자굴산악회 합동 산행대회 성료
문경새재에 자굴산악인 260명 참가 친선 다져
ⓒ 의령신문
2019년 전국 의령군향우회 자굴산악회 친선 합동 산행대회가 9월 29일 경북 문경새재에서 2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일찍 서울, 부산, 대구에서 각기 전세버스로 출발하여 문경새재 제1주차장에 집결하여 먼저 회원 상호 간의 인사를 나눈 후 오전 10시 30분부터 문경새재 트레킹에 나섰다.
트레킹 코스는 문경새재 관리사무소∼제1관문(주흘관)∼제2관문(조령관)∼원점회기로서 왕복 6㎞이며, 소요시간은 약 90분이었다. 이 길은 충북 괴산과 경북 문경 사이에 나 잇는 고개로 백두대간의 조령산(1천26m) 마루를 넘는 단단한 흙길로서 주변의 새재 오픈세트장, 왕건교, 마당바위, 주막, 조곡폭포 등 볼거리와 천혜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어 한국관광공사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1위에 올라 있다.
이번 친선산행의 하이라이트는 관리 사무소 입구 소재의 향토성 한정식에서 중식 후 3개 지역을 통합하여 진행한 친교의 시간과 13개 읍면별 대항 노래자랑이었다.
이어 앞서 재부 자굴산 산악회 여규봉 회장은 대회사에서 “제1차 재경.재부 자굴산 산악회 친선 산행대회를 합천 해인사에서 개최할 당시 서울의 권순주 총무나 부산의 총무였던 저나 이제는 모두 회장이 되고 보니 세월무상을 느낍니다.”며 “오늘은 모든 근심을 내려놓고 자굴산 정기를 받은 의령인의 자긍심을 북돋우고 우정을 돈독히 하는 ‘의령인의 한마음 축제’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학수 재경 의령군향우회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의 서울, 부산 대구 지역의 자굴산 산악회가 함께 친선을 다지기 위해 이 같은 합동 산행대회를 준비하느라고 수고하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며 “저도 회장이 되고난 후 매년 각 읍면의 산악회 시산제와 향우회의 대표 산악회인 자굴산 산악회 행사에 참가해보니 향우들 끼리 담소로 우의를 다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정말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의미 있는 친선 합동산행대회가 계속 발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정정효 재부 의령군향우회장은 격려사에서 “서울 부산 대구 등 3개 지역의 자굴산 산악회가 옛 선비의 얼이 살아 숨 쉬는 문경새재에서 친선 합동대회를 갖는다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도 오늘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각 산악회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진심어린 봉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며 ”친선 산행대회답게 트레킹으로 좋아진 기분으로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가운데 의령인의 정으로 결속을 다져서 향우회와 고향 발전에 이바지하게 되길 기원합니다.“고 말했다.
정영만 재대구 의령군향우회장은 “평소 저는 맑은 물, 사랑하는 친구, 고향 등 삼위일체면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신 자굴산인 여러분 모두도 바로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자주 만나서 건강을 챙기고 의령인의 우정도 나누며 성공적인 삶을 영위합시다.”고 대회를 극찬했다.
이어 진행된 3개 지역 통합 읍면별 노래자랑 결과는 1등 지정면, 2위 궁류면, 3위 부림면, 인기상(3팀) 칠곡면 가례면 봉수면 등으로 드러났다.
이번 행사에는 재경 의령군향우회 이학수 회장.이종규 강완석(전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장) 고문.김종길 수석부회장.정병휘 상임부회장.이창훈 사무차장.김형덕 재부 유곡면향우회장 외 각 읍면향우회장 및 강린 재경 의령군 청년회장 등 내빈과 재경 자굴산 산악회 권순주 회장.남택생 고문.하도봉 산행대장.이정수 총무부장.안태임 총무 등 회원 88명, 재부 의령군향우회 정정효 회장과 고남선 사무국장.노정남 재부 봉수면향우회장 외 각 읍면향우회장.강재권 재부 의령군 청년회장.재김해 의령군향우회 유종택 회장.전용준 수석부회장.손숙련 이사 등 내빈과 재부 자굴산 산악회 여규봉 회장.권중현 초대회장.노무용 산행대장.서정훈 사무국장.김미혜 총무 등 회원 122명, 재대구 의령군향우회 정영만 회장.이상열 이준호 고문.허홍중 감사.김형태 사무국장.재구미 의령군향우회 허갑출 수석부회장.최성길 사무국장.서성만 차기사무국장.이학용 문경향우.재대구 자굴산 산악회 이재기 회장.손태진 자문위원.안상효 산행대장.주우호 직전 산행대장. 이구자 총무 등이 참석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10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의령군·의령소방서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포토뉴스
지역
우서영 1번 더불어민주당 · 박상웅 2번 국민의힘..
기고
김종호(전 의령 부군수)..
지역사회
회장 이문두·권순주 이·취임 권쾌상, 문경철, 배경애 향우에게 본회 감사패 이문두 이임회장에게 재경의령군향우회장 감사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61
오늘 방문자 수 : 7,392
총 방문자 수 : 15,48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