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9 17:44: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역종합2

12일 의령여중 시작으로

군내 초중고 졸업식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4년 02월 22일

 












“지금은 너희의 미래가 불안하고 아득하지만 너희 속에 봄보다 더 큰 에너지를 품고 있기 때문에 때가 되면 큰 나무로 또는 잔잔한 기쁨을 주는 소중한 들꽃으로 피어날 것이다.”


 


“딸아, 이제 곧 봄이다. 봄을 품고 있는 겨울의 대지처럼 너희도 그러하다. 아무것도 없는 땅에서 아름다운 들꽃이 피어나 대지를 덮듯 지금은 너희의 미래가 불안하고 아득하지만 너희 속에 봄보다 더 큰 에너지를 품고 있기 때문에 때가 되면 큰 나무로 또는 잔잔한 기쁨을 주는 소중한 들꽃으로 피어날 것이다.”


12일 의령여중을 시작으로 하여 군내 초중고의 졸업식이 열리고 있다.


12일 의령여중 제49회 졸업식이 이 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은 이전하고 다르게 음악공연 위주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재학생 축가 ‘담다디’, 졸업생 답가 ‘버터플라이’, 교사 축가 ‘내가 만일’이 이어졌다. 특히 재학생 축가 ‘담다디’는 이들이 율동을 겉들이면서 이날 졸업식을 축제분위기로 고조시켰다.


이날 조진희 학부모 회장은 꼼꼼하게 준비한 ‘딸들에게 보내는 편지’ 원고를 조금은 떨리는 손으로 꽉 잡고 조금은 떨리는 목소리로 또박또박 읽어내려 이제 곧 봄을 맞이하는 딸 80명의 졸업을 축하했다.


앞서 김영률 교장은 회고사에서 “여러분의 꿈을 확고히 하기 바랍니다. 꿈을 가지지 않은 사람은 꿈을 이룰 수 없습니다. 꿈을 간직한 사람은 결코 쉽게 좌절하거나 실망하지 않습니다. 꿈은 높게 크게 가지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미래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박혜경 교무부장은 “졸업식을 축제분위기로 진행하기 위해 음악공연 위주로 준비했다”라며 “축하 떡케이크 컷팅으로 학부모와 함께 떡을 나눠 먹으며 딸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라고 했다.


군내 졸업식은 13일 의령중 지정중 정곡중 의령고 의령여고 신반정보고, 14일 궁류초 신반중, 18일 의령초 낙서초, 19일 용덕초 유곡초 부림초, 20일 봉수초 칠곡초 남산초 대의초 정곡초 지정초 가례초, 21일 화정초 경남은광학교 순으로 진행된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4년 02월 2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 종료...밭미나리 완판 행진..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기업체 대상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수요조사 실시” 4월 11일까지 외국인 인력 수요 등 총 20여개 항목 조사 예정..
기고
정신대 문제 제기 어떻게 성과 거뒀나..
지역사회
관악산 관음사 능선에서 올려..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786
오늘 방문자 수 : 4,739
총 방문자 수 : 15,488,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