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8 18:37: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박스기사 / 기획

군의회 의장 전 병 욱

'유종의 미' 못 거둬 부끄러워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28일

급식비조례 제정 유보 아쉬워




  - 의정 4년을 자평한다면


 



  ▲
힘찬 도약과 희망을 안고 출발한 제4대 의령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내외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많은 현안문제를 남기고 떠나려하니 한편 아쉬움이 남습니다. 더구나 4대 의회는 사심으로 인한 조직 내의 불미스런 일들로 순탄치 못한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끝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함을 매우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상충되는 많은 어려움과 갈등을 슬기롭게 잘 대처해 나오면서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본연의 자세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을 소홀히 하지 않고 직무를 수행하는 데는 최선을 다했다고 자평하고 싶습니다.


 


  - 보람 있었던 점은


 


  ▲ 우리 군민의 절반이 농업생산으로 생활하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서 열악한 현실 여건을 감안 지원을 늘리고자 농업인 소득지원 기금 조성을 위한 관련 조례를 재개정하고 또한 자녀들 교육문제로 발생되고 있는 인구감소를 예방하기 위하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제정과 초고령화 자치단체로서 노인복지 예산 증액 등을 큰 보람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 아쉬웠던 점은


 


  ▲ 학교 급식비 지원조례 제정을 유보한 것입니다.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이 우선되어야 함에도, 우리 농산물 식재료비 지원이 WTO 협정에 위반되는지 여부에 대한 대법원의 선고가 연기되고 있어 조례를 제정하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 군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에 즈음하여 모든 여건이 열악한 우리군은 풀어나가야 할 현안사업들이 많이 산적해 있습니다. 재정자립도가 13.4%에 불과한 실정인 만큼 군민의 복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는 한편 견제 기능 역할을 통하여 모든 군민들이 공평하게 혜택을 받은 수 있도록 생산적인 지방자치의 본질을 살려나가야 할 때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5월 31일 4대 지방선거로 인한 흩어진 민심과 양분된 갈등을 하루 빨리 해소하고 우리 30만 내외군민 모두 모두가 하나 되어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2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의령군·의령소방서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포토뉴스
지역
우서영 1번 더불어민주당 · 박상웅 2번 국민의힘..
기고
김종호(전 의령 부군수)..
지역사회
회장 이문두·권순주 이·취임 권쾌상, 문경철, 배경애 향우에게 본회 감사패 이문두 이임회장에게 재경의령군향우회장 감사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61
오늘 방문자 수 : 6,447
총 방문자 수 : 15,48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