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17:03: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박스기사 / 기획

의령발전 앞당기는 사회단체 탐방〈11〉 군 여성단체협의회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12월 12일

의령발전 앞당기는 사회단체 탐방〈11〉 군 여성단체협의회


 


산하 13개 단체 나서
1단체 1면 자매결연


부산 남구청과도 추진
농산물 판매에도 앞장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남두연·사진) 회원들이 지역봉사에 앞장서 어려운 이들에게 밑반찬을 나누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여협 13개 단체는 관내 13개 읍·면과 자매결연을 맺어 1면 1단체가 매달 주기적으로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을 찾아 밑반찬 전달, 목욕봉사, 집안청소 등을 통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이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번기에는 농촌 일손 돕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 행사, 체육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그밖에도 노인회 2층 식당에서 관내 노인들을 위해 매일 점심식사 제공을 하고 있다.
 남두연 회장은 “의령에서 여성들이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목소리를 높여야 할 때도 있겠지만 내 부모를 생각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며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지역의 어머니의 역할을 남 몰래 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78년 창단돼 현재 1천여명의 회원들이 13개 단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들 여성단체들은 개별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의 양성 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계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등 단위 여성단체들의 지역발전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군 여협은 생활개선회, 한국부인회, 적십자, 주부교실, 할머니봉사회, 어린이육영회,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회, 여성팔각회, 향군여성회, 비둘기회, 한국여성농업경영인의령군연합회, 진달래 등으로 구성돼 소비자 보호사업, 여성지위향상 사업, 각종 건의 등을 통한 사업을 하고 있다.
 남 회장은 “여성의 사회활동이 왕성한 시대인 만큼 타 시·군보다 생각과 행동이 앞서가는 의식 변화, 생각이 바른 긍정적인 사고로 매사에 적극적으로 지역 여성욕구에 맞는 활동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여협이 될 것이다”며 “지역의 여성욕구에 맞는 여성 활동으로 더욱 도약하는 여협이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많은 여성의 참여를 꾀하기 위해 지역 여성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 회장은 “현재 부산 남구청 여성단체 협의회와 자매결연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의령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에도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최진정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12월 1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한 한기 한 권 읽기 “의령 한 책 공감”도서 배부 시작..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지난해 2천200만 원 기부 이어 올해에도 2천100만 원 ‘선뜻’ 4월 1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향우 15명에게 감사패 수여도..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687
오늘 방문자 수 : 5,580
총 방문자 수 : 15,639,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