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3 20:49: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박스기사 / 기획

의령발전 앞당기는 사회단체 탐방<6>

군민과 함께 하는 문학 문학기행 중점 추진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5년 10월 18일

의령문인협회


 


신인 중심 회원수 적지만 미래지향적 기획 자유로워


 


 의령문인협회(회장 윤재환·사진)는 1997년 의령문학회로 출발, 2002년 한국문인협회 의령지부로 승격돼 2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윤재환 회장은 “의령문인협회는 다른 지역에 비해 늦게 창립해 신인만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며 “신인들의 미래지향적인 활동으로 기획도 자유롭다”고 말했다.



 문인협회는 △창작과 함께 하는 문학으로 시화전, 인터넷 시화전 등 연간 다섯 차례의 시화전을 비롯 문학기행·산행을 개최하고 △독자와 함께하는 문학으로는 글짓기대회, 작은문학회를 주최하고 있다. 또 △사회와 함께 하는 문학활동으로는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 및 성품을 전달하고 △회원과 함께하는 문학활동으로는 회원들의 경조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중에서 의령문협이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은 매년 실시하는 문학기행.
 올해는 지난 4월10일 전남 여수시 향일암으로 문학기행을 다녀왔으며, 문학기행과 더불어 시낭송회도 가졌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한여름밤의 작은문학회'는 시낭송과 더불어 음악공연을 가져 참석한 독자와 군민들에게 정답고 흥겨운 추억의 시간을 만들기도 했다.



 문인협회는 다른 단체에 비해 회원수가 적고 예산이 뒷받침되지 않아 독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학행사를 갖지 못해 독자들과 가까이 할 수 없음에 아쉬움을 토로한다.



 윤 회장은 “회원뿐만 아니라 독자와 군민과 함께 참여하는 생활문학으로 활동해 나가고자 한다”며 “글짓기 대회는 물론 시화전과 시낭송회, 문학기행 등을 꾸준하게 마련해 나가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 문인과 독자와 군민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창을 열어가고, 문학에 취미가 있는 독자를 찾는 일도 꾸준하게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령문인협회는 9번째 `의령문학'을 준비하고 있다. <최진정 기자>

관리자 기자 / 입력 : 2005년 10월 1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2024 의령 전국 분경야생화 작품전시회 18일 개최..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포토뉴스
지역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5
오늘 방문자 수 : 3,740
총 방문자 수 : 15,62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