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9 15:52: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오태완 의령군수 “‘3無 간부회의’ 하겠다”

‘페이퍼·보고·자리’ 없는 회의
주제별 토론으로 ‘체질 개선’

오 군수, “혁신의 싹 틔우는
‘작은 아이디어’ 더 가져오라”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612호입력 : 2023년 03월 24일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격주로 개최하는 간부회의에서 기존의 형식을 파괴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

오태완 군수는 지난 3월 6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앞으로 간부회의는 세 가지가 없는 특별한 회의로 바꾸려고 한다”고 말했다.

오 군수는 “구체적 방식은 부군수와 실국장들과 의논하겠지만 앞으로 간부회의는 ‘노(No)페이퍼, 노(No)보고, 노(No)자리’가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오 군수는 “간부회의는 ‘3無'로 진행할 것”이라며 “첫 번째로 형식적인 문서가 없는 회의, 두 번째로는 순서대로 발표하는 보고와 일방적인 지시가 없는 회의, 세 번째는 정해진 자리가 없는 회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해진 자리’가 없다는 것은 간부회의에 부서장 대신 필요시 실무에 능통한 주무관이 직접 회의에 참석하라는 오 군수의 의중이다.

군은 이날 오 군수의 발언은 정형화되고, 수직적인 회의 관행에서 탈피해 전문성과 역량이 집약된 현실성 있는 업무 공유와 주제별 심도 있는 토론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군정 운영을 도모하자는 군수의 의지가 담긴 조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 군수는 군청 내에 공간 조정을 통해 모든 부서가 넘나들며 활용할 수 있는 회의실을 다수 만들 것을 지시했다. 오 군수는 부서 간 칸막이를 허물어 누구나 할 것 없이 활발한 토론을 벌이고 작은 정보 하나까지도 공유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직원들에게도 불필요한 문서 중심주의 보고를 지양하고 혁신의 싹을 틔울 수 있는 ‘작은 아이디어’를 하나라도 더 가져올 것을 주문했다.

오 군수는 “군청에서는 젊은 직원들과 대화를 이어가고, 현장에서는 시민들과 소통 행정에 더욱 주력하겠다”며 “집단지성으로 새로운 변화를 일구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 의령신문
ⓒ 의령신문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612호입력 : 2023년 03월 2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 종료...밭미나리 완판 행진..
포토뉴스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