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0 07:50: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전체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 정기총회 성료

이광우·김태욱 직전 의장·사무국장 감사패
차기 정기총회, 창원자굴산모임 주관 개최 확정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24일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 정기총회 성료
이광우·김태욱 직전 의장·사무국장 감사패
차기 정기총회, 창원자굴산모임 주관 개최 확정

제44차 전국 자굴산모임 연합회(의장 전춘수)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오전 11시 대구 동구 신천동 소재의 대구 라이온스 회관 5층 사자홀에서 열렸다.
대구 자굴산모임(회장 전춘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정기총회에는 고향 의령군의 이선두 군수. 의회 손태영 의장.김철호 부의장.김판곤 김봉남 의원, 전국 의령군향우연합회 이상열 강신부 고문, 재경 의령군향우회 이학수 회장.이용식 명예회장.재경 의령군 원로회 이종규 회장과 전병준 전 부회장, 재부 의령군향우회 신학명 고문 등 내빈과 서울.부산.대구.울산.창원.의령 등 6개 지역 자굴산모임 회원 18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의령에서 열린 제43차 전국 자굴산모임 연합회(의장 이광우)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주관, 개최했던 당시 의령자굴산모임 이광우 회장과 김태욱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 공로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2019년 제45차 전국 자굴산모임 연합회가 순서에 의거, 창원 자굴산모임(회장 정윤제) 주관으로 창원에서 개최토록 의결됨에 따라 연합회 회기를 창원지구로 전달되었다.
전춘수 의장은 환영사에서 “산자수려한 충절의 고장인 의령의 명산인 자굴산 정기를 이어받은 우리 자굴산모임은 55년 전 결성된 이래 현재까지 면면히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며 “오늘 정기총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화합하는 자굴산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행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협조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상부상조하는 모임이 되도록 함께 노력합시다.”고 말했다.
이선두 군수는 축사에서 “충의의 고장이자 인물의 고장인 우리 의령은 심각한 인구감소 등으로 인해 30년 이내에 하나의 지방자치단체로서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날 활기찼던 의령의 명성을 되찾고자 산업단지 조성, 기업의 투자유치로 일자리 창출, 주거 및 교육환경개선사업 등 인구유입정책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며 “앞으로 전국 자굴산모임 연합회 여러분들께서 고향 의령군의 이 같은 일련의 시책이 달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고향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주영 국회 부의장, 엄용수 국회의원, 손태영 의령군의회의장은 자굴산의 기상을 이어받아 의령인의 얼과 자긍심을 계승해온 전국자굴산모임연합회가 충효가 살아 숨 쉬는 의령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그 역할을 다해왔다며 앞으로도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 건설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는 축사를 했다.
정윤제 창원 자굴산모임 회장은 차기 총회 주관 개최의 수락 인사말에서 “2019년 제45차 전국자굴산모임 연합회 정기총회를 볼거리 많은 마산가고파 국화축제가 열리는 10월말 경 창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전국 각 지역 모임의 회원 여러분께서 적극인 성원과 동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주관측인 대구자굴산모임의 박윤도 김상오 고문 등의 만세삼창, 축하 시루떡커팅식,후 오찬과 함께 2부 화합의 한마당인 노래자랑이 푸짐한 경품을 놓고 진행되었다.
의령신문 기자 / urnews21@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24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사업 73건 88억여 원 무더기 삭감..
2024 의령 전국 분경야생화 작품전시회 18일 개최..
2024. 의령 중등 교감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천의 관광 히어로 “국제적인 서커스 보러 오세요”..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지정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부산 의향회 항려(伉儷) 봄 여행..
포토뉴스
지역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18일~21일, 서동생활공원 일원 개최 19일 개막식...‘난세의 영웅’ 드론멀티쇼..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16
오늘 방문자 수 : 1,281
총 방문자 수 : 15,608,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