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8 20:04: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문재인 후보 의정부 방문 “압도적 국방력으로 북한 도발 무력화할 것”


의령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5월 02일

문재인 후보 의정부 방문 압도적 국방력으로 북한 도발 무력화할 것

투표가 정권교체를 만든다투표 참여 권유

▲ 문재인 대통령 후보 의정부 유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1일 저녁 6, 의정부 젊음의 광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유세는 조응천 북부권역 선대본부장과 정윤경 공동선대부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문희상·김진표·김상곤 상임고문, 전해철·백재현·정성호 경기도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김현미·김두관 공동선대위원장, 윤후덕 서북부권역 선대본부장, 임종성 동부권역 선대본부장, 유은혜·김한정·소병훈·정재호 공동선대본부장, 노웅래 선대위 유세본부장, 진선미 선대위 유세본부 공동수석부본부장을 비롯해 많은 경기도 지역구 의원들과 지도부가 대거 참석했다.

  문재인 후보는 제일 어려운 대구에서 시작해 부산, 전남, 전북, 광주, 대전, 충청, 서울 신촌을 방문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줬다다들 절박한 마음으로 이번 선거를 보고 계신다는 것을 보고 저도 더 절박해지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고 말하면서 유세를 시작했다.

  이어 전국 모든 지역에서 정권교체의 태풍이 불고 있으니, 우리 의정부도 이 태풍을 받아 달라의정부가 도와주시면 문재인이 대통령이 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후보는 김대중 정부 때는 1,2차 연평해전 모두 우리가 압승하고, 노무현 정부 때는 남북간 군사 충돌도, 아까운 목숨 잃은 적도 없었고 NLL도 철통같이 지켰다하지만 보수정권 때는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파주 목함지뢰 폭발, 노크 귀순, 그리고 NLL도 뚫렸는데 이들이 국가 안보를 말할 자격이 있느냐고 외쳤다.

  이어 주요 정당 후보들이 사드 배치에 대해 국회 비준도 필요 없다고 하고 설치 반대하면 종북으로 몰면서 미국도 이제는 사드비용 10억불, 우리 돈으로 12천억원을 내놓으라고 한다저 문재인은, 일관되게 사드배치는 새 정부가 미국과 협상할 카드로 가지고 있어야 하기에 지금 결정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는데, 이것만 봐도 누가 외교문제, 안보문제를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후보인지 알 수 있지 않냐고 호소했다.

  문재인 후보는 예비역 장성급 100여명, 영관급 장교 200여명, 여군포럼·국정원·경찰·민간 안보 전문가 1000명이 문재인 지지를 선언했다이만하면 문재인 안보를 믿어도 되지 않겠냐고 외쳤다.

  이어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면 어떤 경우에도 한반도에 전쟁은 다시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압도적인 국방력으로 북한의 도발을 무력화 하고, 동북아 평화질서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재인 후보는 문희상 의원과 안병용 시장과 협의해 경전철 정상화의 해법을 마련하고, 경기북부 주민의 염원인 평화통일특별자치도 문제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부패기득권 세력은 정책도 비전도 없이 반 문재인 연대로 정권을 연장하려 한다며 의정부가 문재인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최근 유행하는 투대문(투표해야 대통령, 문재인)’을 언급하면서 투표가 정권 교체를 만든다“59, 반드시 승리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지지자들에게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에 앞서 전해철 위원장은 경기 북부는 접경지역, 개발제한구역, 군사보호구역 같은 많은 제한이 있었다문재인 후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없앨 제한은 없애고 경기도 경제를 활성화하고 평화 통일에 이바지할 수 있는 통일경제특구를 약속했다고 외쳤다.

  이어 전해철 위원장은 경기도의 많은 시민들이 서울로 출퇴근을 하지만 교통문제는 여전히 숙제로 남아 있다문재인 후보가 수도권 광역교통청,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알뜰 교통카드를 통해 경기도민의 교통비와 불편함을 모두 줄여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전해철 위원장은 문재인 후보는 특전사로 국방을 마치고 누구보다도 투철한 안보관을 가진 후보라며 미국과는 신뢰가 있고 할 말은 하는 대미관계, 중국과는 전략적 협력이 있는 동반자관계, 일본과는 위안부 문제에 국민과 민족의 자존심을 내세우는 대일관계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단)

  이 기사는 한국지역신문협회 소속 전국 시구 지역주간신문 160개 회원사에 동시 보도됐습니다.

의령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5월 0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의령군·의령소방서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포토뉴스
지역
우서영 1번 더불어민주당 · 박상웅 2번 국민의힘..
기고
김종호(전 의령 부군수)..
지역사회
회장 이문두·권순주 이·취임 권쾌상, 문경철, 배경애 향우에게 본회 감사패 이문두 이임회장에게 재경의령군향우회장 감사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61
오늘 방문자 수 : 7,348
총 방문자 수 : 15,48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