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19 12:46: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군민과 함께하는 의령경찰

김균(의령경찰서장)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7년 01월 11일

군민과 함께하는 의령경찰

 

김균(의령경찰서장)

 

김균(의령경찰서장)
존경하는 의령군민 여러분
!

희망찬 丁酉年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충의의 고장, 화합과 단결의 풍요로운 의령에서 군민 여러분을 뵙고 함께 호흡하며 일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의령경찰은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기초치안확보에 중점을 두고 ‘4대 사회악 근절’, ‘치안인프라 구축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보를 필두로, 112신고 총력대동네조폭 척결공원 등 근린치안확보 및 정3.0에 부합하는 치안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그 결과 총 범죄 발생률이 9.8% 감소하였으며, 교통사고 사망자 수도 7명으로 한 자리 수를 유지하였습니다. 이러한 치안성과는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정유년 새해! 지난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새해에는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 의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첫째, 지역 내 기초치안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겠습니다.

눈높이 공감치안을 통해 군민들의 걱정거리 해결을 업무의 우선순위로 정하여 민생치안의 핵인 빈집털이, 농축산물 절도 등 범죄의 예방과 검거를 위해 온 역량을 집중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교통사고 예방을 통해 주민의 생명·신체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하겠습니다. 과속이나 난폭·보복운전 등 대형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교통법규위반행위에 대한 단속은 강화하되 경미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공감받는 단속활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치안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

지역치안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는 공동체치안 실현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있습니다. 주민들과 치안정보를 적극 소통·공유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바는 귀 기울여 들어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넷째, 노인·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토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들이 강력범죄에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세밀한 관심을 기울이고 대상 범죄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여러분께서도 경찰업무에 대하여 애정 어린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정유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곁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의령경찰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7년 01월 1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사업 73건 88억여 원 무더기 삭감..
2024 의령 전국 분경야생화 작품전시회 18일 개최..
2024. 의령 중등 교감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천의 관광 히어로 “국제적인 서커스 보러 오세요”..
칠곡초,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 실시..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지정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군, 2024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환경부 '낙동강 통합물관리 방안'...주민 동의 원칙 명시 군, 주민 ..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87
오늘 방문자 수 : 1,832
총 방문자 수 : 15,605,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