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0 01:20: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특집

농민들이 잘 사는 부자의령

오영호(의령군수)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7년 01월 11일

농민들이 잘 사는 부자의령

 

오영호(의령군수)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를 비롯한 전 공직자는 지난 한 해 동안 다 함께 잘사는 행복도시 부자의령을 건설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여 군정에 매진해 왔으며, 그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군민의 염원 속에 출범한 의령군장학회는 학습관이 건립 준비 중이며, 완공되면 우리 고장이 명실상부한 교육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또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의병제전을 이호섭 가요제, 수박축제와 통합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였습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도서병리학연구소에서 추진한 8백년이 지난, 성 프란체스코 친필 기도문 카르툴라복원 인증 용지로 우리 군의 신현세 전통한지가 생산한 한지가 선정됐습니다.

이는 의령한지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값진 성과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의 기조 위에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기 위해

군정 역점 시책을 보다 활기차게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농업경영 혁신으로 부자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추진과 기능성 쌀 재배단지 조성, 밭작물 공동 경영체 육성 등 맞춤형 농업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농산물 유통시설 지원, 양념 소스 제조기술 보급으로 6차 산업을 육성하여 농민이 잘 사는 부자의령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역사와 멋이 있는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유망 축제인 의병제전에 경쟁력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최고의 축제로 발전시키고, 각종 문화시설을 이용한 수준 높은

전시 문화공연 제공과 함께 거장산 가족휴양시설 조성, 화정 복합문화 센터건립 등 문화시설을 확충하여, 품격 있는 문화관광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셋째,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사회 취약계층에 대해 긴급복지 지원을 강화하고, 장애인 사회 활동을 지원 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사회 안전망을 확충해 건강하고 행복한 의령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넷째, 미래가 아름다운 명품의령을 만들겠습니다. 미래 의령비전 7개 정책목표를 설정하여 새로운 의령 만들기 기초를 다지고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과 주거환경개선으로 활기 있는 생활여건을 조성해 나가고, 행복주택 건설과 택지를 개발하여 인구증가와 주거 안정을 도모하는 등 사람을 중시하는 안전한 의령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산업기반을 육성하여 역동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경상남도 미래 50년 사업과 연계하여 첨단 우수기업 유치에 적극 노력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의령상품권 이용을 확대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여섯째, 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운 녹색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지방상수도사업, 농촌생활용수개발사업 등으로 미래 수자원을 확보해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자굴산 산림생태 문화체험단지와 생활주변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운 녹색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열린 행정으로 군민이 행복한 군정을 실천하겠습니다. 군민과 격의 없이 현장에서 만나 소통하고 의회와 협력하면서 지역현안을 함께 해결하고 군민 중심의 공감하는 열린 행정으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가는데 전행정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7년 01월 11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사업 73건 88억여 원 무더기 삭감..
2024 의령 전국 분경야생화 작품전시회 18일 개최..
2024. 의령 중등 교감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천의 관광 히어로 “국제적인 서커스 보러 오세요”..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지정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부산 의향회 항려(伉儷) 봄 여행..
의령군, 2024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18일~21일, 서동생활공원 일원 개최 19일 개막식...‘난세의 영웅’ 드론멀티쇼..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16
오늘 방문자 수 : 288
총 방문자 수 : 15,607,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