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9 00:1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터뷰

군민과 함께하는 의령군의회

강성문 제6대 의령군의회 전반기 의장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18일

"저를 선택하여 주신 것은 변화와 개혁의 물결에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 나가라는 뜻


 


의원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존중하고 배려해 군민의 기대를 적극적으로 반영 하겠다"


 


 


 












▲ 강선문 군의회 의장
-당선 소감은


제6대 의령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택하여 주신 것은 변화와 개혁의 물결에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 나가라는 숭고한 뜻이 있다고 생각 하면서 발로 뛰면서 어렵고 힘없는 소외 계층의 작은 소리도 세심하게 귀 기울이는 자세를 견지해 군민들과 언제나 함께하는 의회를 이끌어 나가갈 계획입니다.


-표 대결까지 벌였는데


▲먼저 같이 경합을 한 전춘원 의원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장 선거는 의원 간에 협의가 되면 좋겠지만 모든 의원께서 군민을 위하고 의정활동에 임하는 각자의 의지가 강해 표결까지 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의장단 선거 후 우리 의원들은 서로가 협력 하여 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원 구성에서 10명 중에서 8명은 새 인물로 바꿔 변화에 대한 군민의 기대도 만만치 않은데


▲의원 한 분 한 분은 지역을 대표해 의회에 나오신 만큼 의원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존중하고 배려해 군민의 기대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


-권태우 군수가 병상에 있어 군의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는데


▲먼저 군수님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군수님이 현재 2개월 병가에 들어간 만큼 이를 지켜본 뒤 군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해 보겠다.


-전반기 군의회를 이끌 방침은


▲집행부의 감시와 견제를 강화하는 한편, 상호 견제와 협력이 조화를 이루는 동반자적인 관계 유지에 노력하겠고 현안사업은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하겠다.


지역민생 현장을 통한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의회 위상제고와 주민위주 의정에 역점을 두겠다.


군민이 주인이 되는 의정, 주민이 군정과 의정활동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직접 민주주의의 토대를 마련하겠다.


생산적인 의회운영으로 더욱 성숙되고 발전된 지방자치를 위해 지역주민의 뜻을 모아 군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열린 의정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추가로 하고 싶은 말은


▲겸허한 자세로 성실하게 소임을 다해 6대 의령군의회에 거는 군민들의 큰 기대에 보답하겠다.


3선 의원들의 경륜을 잘 활용하고 고견을 들어 화합하고 단결해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으며, 초선 의원들과도 토론하고 대화하여 하루 빨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


생활정치의 구현으로 군민에게 항상 믿음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 상을 확고하게 정립하고, 또한 소통하는 의회로서 대화와 토론을 중시하는 의회를 만들고 구현하겠다. 유종철 기자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0년 07월 18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오민자 의령군의회의원 ‘경상남도 의정봉사상’ 수상..
의령교육지원청, 권역별 공유교육의 첫 발을 내딛다..
제245회 경남시ㆍ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의령군에서 열려..
2024 경남 관광박람회」의령군 관광홍보관 성황리 운영..
부자1번지 의령군, 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기강 댑싸리·둑방 벚꽃...의령군 소규모 마을축제 `풍성`..
의령군, `연료비 절약` LPG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 엠블럼 공개..
송진호, 한국문화유산 명장 선정..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 종료...밭미나리 완판 행진..
포토뉴스
지역
우서영 1번 더불어민주당 · 박상웅 2번 국민의힘..
기고
김종호(전 의령 부군수)..
지역사회
회장 이문두·권순주 이·취임 권쾌상, 문경철, 배경애 향우에게 본회 감사패 이문두 이임회장에게 재경의령군향우회장 감사패..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786
오늘 방문자 수 : 112
총 방문자 수 : 15,484,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