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19 12:08: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물뉴스

(용덕 출신)재부 향우 조규성 ㈜이트리즈과사람학원 원장

2013대한민국 (교육인 부문) 신지식경영 대상 수상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22일

 

 

 

             

과학고·영재학교 입시 최강자합격생 대거 배출

 

 

 

▲ 조규성 원장

재부 향우 조규성 이트리즈과사람학원(이하 과사람학원) 원장이 최근 시사투데이 선정 2013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교육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4회째 열리는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은 자치단체, 경영, 교육, 문화, 환경, 의료 등 11개 각 부문별 대한민국 주역인물을 선정, 동아일보를 통해 공표해 왔다.
21세기 글로벌시대에 한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국민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지역사회발전은 물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숨은 일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는 1차에 선발된 500여명의 대상자 중 2차 리서치 등 사전조사를 거쳐 3차 인물·경영평판 등 봉사활동평가, 4차 특별자문기관 선정위원단의 포괄적 최종 심사를 통해 20명이 최종 선정됐다.
이중 교육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조규성 원장의 과사람학원은 부산지역의 과학·수학 명문학원으로 명성이 자자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커리큘럼 등을 자랑하고 있다.

해운대본원 설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학생 및 학부모들의 호응에 힘입어 부산을 대표하는 명문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과사람학원은 영재원, 특목고 및 대학(수능)입시는 물론, ·중등경시대회, 한국올림피아드, SAT과학, ·치대 대학원 입학시험(MEET·DEET), 일본공대 국비유학시험 등 국내에서 실시되는 모든 과학·수학 시험의 완벽대비체제 구축을 선도해왔다.

이 학원에서 진행하는 각 분야별 전문프로그램은 과학·수학교육의 선진 롤-모델로 손꼽힐 정도다.

과사람학원의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은 우수한 강사진에서도 드러난다. 이는 강사를 선정함에 까다롭고 엄격하기로 정평이 나있는 조규성 원장의 영향이기도 하다.

구성원들의 행복한 성취를 통한 존경받는 교육기업으로 성장이라는 경영목표에서 나타나듯이, 구성원들은 학습조직 안에서 끊임없이 연구·학습하고 조 원장은 이러한 구성원들의 행복한 성취를 돕는 조력자가 되고자 자청한다.

조 원장은 강사들의 경우, 일정기간 수습과정을 거쳐 참교육자로서의 자질과 열정 등을 검증받은 이후에야 학생들 앞에서 수업이 가능 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류대 석·박사급 출신이거나, 인기강사 프로필을 지녔다 하더라도 교육을 향한 열정과 학생들을 대하는 진정성이 없다면 훌륭한 강사라고 할 수 없다며 단호히 말했다.

이를 반영하듯이 조 원장과 강사진들의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은 자체 개발한 M-트리즈, G-사이언스, 특목사이언스 등 자체교재에 고스란히 담겨 과사람 학원만의 경쟁력을 드높이고 있다.

그 결과 2006년 한국올림피아드 전부문 부산시 최다입상, 2006년 민족사관학교 전체수석합격자배출, 2005·20062년 연속 의·약대 합격생 최다배출, 2007년 한국영재학교 부산시 최다합격 등의 금자탑을 쌓았다. 최근 3년 동안에도 KMO전국금상, 시경시 수학, 과학 최우수상을 포함하여 각종 올림피아드, 영재학교, 과학고, 영재원도 부산에서 가장 많은 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여전히 지역 명문학원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 마디로 영재학교, 과학고 입시의 최강자임을 입증한 과사람학원, 앞으로 또 어떤 합격의 신화를 써내려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조 원장은 의령군 용덕면 향우로 의령중(33), 마산고(42), 부산대, 부산대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트리즈과사람학원으로 해운대점, 사직점, 사하점, CMS해운대점, CMS사직점을 운영하고 있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13년 12월 22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군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사업 73건 88억여 원 무더기 삭감..
2024 의령 전국 분경야생화 작품전시회 18일 개최..
2024. 의령 중등 교감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천의 관광 히어로 “국제적인 서커스 보러 오세요”..
칠곡초, 유·초연계 이음학기 과학의 달 행사 실시..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지정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군, 2024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포토뉴스
지역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환경부 '낙동강 통합물관리 방안'...주민 동의 원칙 명시 군, 주민 ..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87
오늘 방문자 수 : 1,753
총 방문자 수 : 15,605,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