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4 03:48: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박스기사 전체

전공노 사태, 결국 파국으로…

경찰 이병하 경남본부장 전격 연행, 항의 잇따라
박유제기자 기자 / 입력 : 2004년 11월 25일
전국공무원노조 경남본부장이 경찰에 전격 연행돼 전공노 사태가 극한적인 대립국면으로 접어들면서 파국을 향해 치닫고 있다.

창원중부경찰서는 24일 오전 11시30분께 이병하 경남본부장이 거점농성에 들어간 민주노동당 권영길 의원 사무실에 들어가 이 본부장을 강제 연행했다.

이 본부장 연행소식이 알려지자 전공노 경남본부는 오후 1시 창원중부서를 항의 방문하고 본부장 강제연행을 규탄하는 한편,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다.

경남본부는 또 긴급성명을 발표하고 ¨경찰이 현직 국회의원 사무실을 침탈하고 전공노 본부장을 강제연행한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폭거이며 공무원노조 경남본부를 와해하겠다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비난했다.

성명은 이어 ¨경남본부 조합원은 공권력에 의한 폭거를 보며 공무원노동자들이 무엇을 해야 할 지 분명하게 인식하게 됐다¨면서 이병하 본부장을 비롯한 구속자 석방, 전공노에 대한 공권력 집행 중지 및 대화를 거듭 촉구했다.

이에 앞서 이병하 경남본부장은 이날 오전 창원시 중앙동 기산파라다이스빌딩에 있는 민주노동당 권영길 의원 사무실에서 거점농성에 들어갔다.

이 본부장은 농성에 들어가기 직전인 오전 10시30분 전공노에 대한 탄압중단과 대화를 촉구하는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정부가 이성을 잃은 탄압을 일삼고 있지만 이는 공무원노조가 분명히 승리할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전공노에 대한 탄압 중단과 행자부장관 경질을 정부에 요구한 뒤, 김태호 도지사에게도 행자부의 부당한 압력에 굴복하지 말고 부당한 징계를 즉시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민주노동당 경남도당도 즉시 성명을 발표하고 ¨군사독재 시절에도 흔치 않은 경찰의 만행을 엄중 규탄한다¨면서 ¨한나라당에 항의서한을 전달하는 것조차 막는 경찰이 어떻게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사무실에는 군화발로 침탈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민노당은 이어 ¨이번 사건은 민주노동당과 민주세력에 대한 탄압¨이라고 규정하고 공권력 침탈에 대한 사과와 이병하 본부장 석방을 촉구한 뒤,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모든 방법을 동원해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유제 기자 뉴스지
박유제기자 기자 / 입력 : 2004년 11월 25일
- Copyrights ⓒ의령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의령홍의장군축제 시작부터 화려하네...성공 기대감 물씬..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의령군, 물 공급 `주민 동의`는 당연...환경부 문건에 못 박아..
의령소방서,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제22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 70명 입학, 총 24주 학사일정 돌입..
의령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불티로 인한 화재 주의 당부..
의령소방서, 제49회 의령 홍의장군 축제 대비 합동 안전점검..
의령군 ‘군민화합 군민 한마음 트롯 대잔치’ 21일 개최..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황금빛 봄을 느껴 보세요..
한 한기 한 권 읽기 “의령 한 책 공감”도서 배부 시작..
포토뉴스
지역
[포토] 전국 최대 의병 축제 '홍의장군축제' 개막식..
기고
장명욱(의령군 홍보팀 주무관)..
지역사회
부부동반 32명 참가,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순방..
상호: 의령신문 / 주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51 / 발행인 : 박해헌 / 편집인 : 박은지
mail: urnews21@hanmail.net / Tel: 055-573-7800 / Fax : 055-573-78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아02493 / 등록일 : 2021년 4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종철
Copyright ⓒ 의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27
오늘 방문자 수 : 803
총 방문자 수 : 15,625,219